앞으로 보니파시오 글로벌시티(BGC. Bonifacio Global City)에서 운전을 할 때는 웨이즈(Waze)와 같은 내비게이션의 도움을 꼭 받아야 할 것 같다. 오는 8월 28일부터 보니파시오 주요 도로가 일방통행 구간으로 운영될 예정이라고 한다 . 


보니파시오 글로벌시티(BGC)에서 발표한 조사에 따르면 보니파시오를 오가는 차량이 하루 8만 대에 이른다고 한다. 그런데 이 8만 대의 차량의 흐름을 살펴보면 보니파시오 지역 자체가 목적지인 경우보다는 EDSA와 C5 사이를 오가기 위해 통과하는 구간으로 사용하는 경우가 더 많다는 것이다. 그 와중에 불법 주정차를 하는 차량이 많다는 것도 문제였다. 만성적인 교통체증으로 인해 골머리를 앓아온 보니파시오에서 올해 초부터 'wheel-clamping operations'이라고 하여 불법 주차 단속 강화에 나선 것은 그런 까닭이었다. 운전기사가 탑승하는 차량은 벌금을 부과하는 정도의 처벌을 했지만, 사람이 없는 무인 차량에 대해서는 가차 없이 견인조치를 한 것이다. 도로 곳곳에 새로운 과속 방지턱을 설치하기도 했다. 그러다가 이번에는 일방통행 구간을 신설하겠다고 나선 것이다. 보니파시오 글로벌시티(BGC)에서 내놓은 이번 일방통행 방안이 얼마나 차량 흐름 개선에 도움이 될지는 모르지만, 일정 방향으로만 차량통행을 허용하게 되면 교차로 부근에서 차량 간 서로 이동에 따른 교차가 줄어들어 안전성이 향상되는 것은 사실이다. 보니파시오 글로벌시티(BGC)에서는 일방통행 구간을 알리기 위해 도로 표지판을 설치하는 한편 웨이즈 앱을 업데이트할 예정이라고 한다. 




[필리핀 마닐라] 보니파시오 글로벌시티 일방통행구간 신설 (BGC one-way traffic scheme)

■ 자세히 보기 : https://www.facebook.com/bonifacioglobalcityph/

■ 시행일 : 2018년 8월 28일 

■ 일방통행 적용 구간 

1. North-South One-Way Traffic Flow

Rizal Drive (coming from St. Luke’s) 

28th Street (from Mind Museum going to 7th Ave) 

7th Avenue (from Justicia Drive going to McKinley Parkway) 

Federacion Drive (from 7th Avenue to 9th Avenue) 

9th Avenue (from McKinley Parkway going to 34th Street)


2.  East-West One-Way Traffic Flow

30th Street (going to Rizal Drive-Mind Museum area) 

28th Street (going to 11th Avenue) 


3. Two-way Traffic Flow

McKinley Parkway

11th Avenue

34th Street




보니파시오에서 배포한 일방통행 적용 구간 안내문 



[필리핀 마닐라] 보니파시오 글로벌시티 일방통행구간 신설

- 2018년 8월. 필리핀 마닐라. 콘텐츠 스튜디오 필인러브 -


※ PHIL IN LOVE(필인러브)에 적힌 글과 사진은 저작물로서 저작권법의 보호 대상입니다. 본 콘텐츠(글. 사진, 동영상)를 개인 블로그 및 홈페이지, 카페 등에 게재(링크)를 원하시는 분은 반드시 기사의 출처(로고)를 붙여주시기 바랍니다. 영리를 목적으로 하지 않더라도 출처 없이 본 콘텐츠를 재편집해 내용 변경 및 무단 사용시 합법적인 절차(지적재산권법)에 따라 그 책임을 묻게 되며 이에 따른 불이익은 책임지지 않습니다.